한국보육진흥원은 지난 8일과 9일, ‘제 2회 마음성장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월부터 신청을 받아 총 300여 건의 접수작 중 ▲어린이집 ESG 경영 부문 ▲마음성장 프로젝트 단체 부문 ▲마음성장 프로젝트 개인 부문에 대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상(3건), 한국보육진흥원장상(27건)을 시상하였다.
‘제 2회 마음성장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은 메타버스 기술을 행사에 접목한 것으로 주목 받는다.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이프랜드(IFLAND)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모든 행사 과정은 녹화되어 12월 17일 마음성장 프로젝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를 통해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직접 꾸민 나만의 아바타를 통해 시상식에 참여하면서 가상의 공간을 체험해볼 수 있어 신기했고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한국보육진흥원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통해 자칫 경직되고 지루할 수 있는 시상식에 새로움과 흥미를 전달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보육교직원들이 비대면 환경 속에서도 아바타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