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뮤직 페스티벌인 '2022 할로우 프릭(Hallow Freak)'이 오는 10월 15~16일 양일간 서울랜드 내 피크닉지역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2022 할로우 프릭(Hallow Freak)'은 국내 최초의 참여 파티형 할로윈 뮤직 페스티벌로, 괴짜들의 과몰입 파티 컨셉의 뮤직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공연과 더불어 관객이 직접 할로윈 코스튬, 카니발게임, 서커스 등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할로윈의 기괴한 분위기를 가득 담은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힙합, R&B, 펑크락은 물론 EDM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아티스트들이 풍성하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여기에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할로윈 유령과 서커스를 모티브로 한 다수의 퍼포머, 아트 조형물, 서커스, 타로카드 등 눈을 뗄 수 없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관객들을 할로윈의 유령을 변신시키는 것이 이번 페스티벌의 핵심이다. 할로윈의 문화가 된 코스튬과 페이스페인팅이 페스티벌 현장에서 가능하다. 의상대여와 분장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말이다. 또한 눈치 볼 필요 없이 자신만의 개성있는 코스튬 자랑도 가능하다.
이처럼 할로우 프릭 페스티벌은 기존 아티스트 공연 중심의 뮤직 페스티벌과 달리, 이색 할로윈 체험 영역을 대폭 늘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페스티벌 개발 단계에서부터 참여한 MZ세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앞으로도 새롭고 독특한 프릭 페스티벌을 개최하기 위한 첫 시도다.
2022 할로우 프릭은 티몬 등 다양한 온라인 구매처를 통해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