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지난해 12월 발매 30초 만에 완판되며 ‘패피(패션피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를 1년만에 다시 가져왔다.
SSG닷컴은 8일 오전 10시부터 언더마이카 ‘리전’ 라인업 상품 2종을 사전주문 방식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의 발마칸 코트인 ‘리전02’를 선보이며, 팬츠도 동시에 판매한다. 모두 발매 수량이 정해져 있는 한정 상품이다.
먼저 발마칸 코트는 과장된 기장과 여유 있는 오버사이즈 피트가 특징으로 목깃을 세워 단추를 잠글 경우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는 검은색 코트로 12∼31일 사이에 배송받을 수 있다.
팬츠는 바지 밑단부터 허리까지 나선형으로 휘감은 지퍼 라인이 특징인 언더마이카의 시그니처 모델이다. 특히 ‘고프코어’(아웃도어 활동에서 입는 옷을 일상복과 함께 연출하는 스타일)룩을 즐겨 입는 20~30대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는 상품이다. 네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은색과 와인색 조합이다. 상품은 다음 달 21일부터 배송된다.
언더마이카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으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지난해 SSG닷컴과의 첫 번째 협업을 시작으로 올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팝업 매장 운영, 이마트 매장 한정 판매 등 이색적인 판매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최근에는 SSG랜더스의 2022 KBO 정규 시즌 우승을 기념한 베이스볼 점퍼를 출시했으며,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당 점퍼를 올리고 ‘페이버릿 브랜드’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