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건설이 시행사 융성개발과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 안양 박달동 최초의 복합 지식산업센터가 등장하게 됐다. 안양 박달동 지식산업센터 시대를 연 이 지식산업센터는 바로 ‘안양 에이스프롬’이다.
‘안양 에이스프롬’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2만1334평 규모로 계획돼 있다. 구성은 제조형·창고형·업무형 공장과 근린생활시설 등이다.
먼저, 이 단지는 다채로운 업종의 기업이 입점할 수 있도록 단지 내 업무시설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지하 4층 창고형 공장 △지하 3층~지상 8층 제조형공장 △지상 9층~지상 14층 라이브오피스(업무형공장) 등을 구성해 대규모 제조기업부터 소규모 기업까지 입주하기 좋다.
무엇보다 ‘안양 에이스프롬’의 인기를 견인하는 것은 인근에 자리한 트리플 산업단지의 수혜다. 단지가 위치한 박달동은 위치상으로 안양에 속하나 광명, 시흥에 인접해 박달스마트밸리·광명시흥첨단R&D·광명시흥 등 가까이 자리한 산업단지의 수혜를 모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흥첨단R&D·광명시흥 등은 LH가 시행사에 선정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박달스마트밸리도 오는 2027년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안양 에이스프롬’은 빠른 기간 내 높은 미래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안양과 광명역세권에 ‘안양 에이스프롬’이 위치해 산업단지뿐만 아니라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아울렛 등의 생활권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안양 내에서 지식산업센터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안양은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가까운 광명과 시흥에 비해 지식산업센터가 훨씬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분양가 대비 시세 인상도 월등하다. 실제 안양의 한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에 비해 212.1% 수준의 시세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안양 에이스프롬’을 향한 기대감도 나날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대장 지식산업센터’로의 등극이 예고된 ‘안양 에이스프롬 지식산업센터’의 완공 예상 시기는 오는 2025년이다. 분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