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 서비스 ‘A.’(에이닷)에 사진 보정·합성, 타로 콘텐츠 등 서비스를 대거 추가했다.
SK텔레콤은 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에이닷 포토'(A. photo)와 ‘에이닷 게임'(A. game), ‘에이닷 티비’(A. tv) 등을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에이닷 포토에서는 SK텔레콤의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에이닷 게임은 다양한 게임을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에이닷 티비에서는 본인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인 ‘AI 플레이(PLAY)’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이번 업데이트를 축하하는 의미로 ‘A.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상호 SK텔레콤 에이닷 추진단 써드 팀(3rd Team) 담당(CTO)은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AI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