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의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가 ‘게임 도시(GAME DOSI)’ 정식 런칭에 앞서 첫 브랜딩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게임 도시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웹3.0 게임 플랫폼이다.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웹3.0이나 블록체인을 알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통해 유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게임 도시는 기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이 직면했던 어려움들에 대한 솔루션을 올인원 플랫폼으로 지원한다. △손쉬운 웹3.0 게임 개발 및 운영 기능 제공 △각종 규제 관련 컨설팅 지원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지원 △게임 토큰 설계 지원 △커뮤니티 연동을 위한 시스템 지원 등 라인의 노하우가 담긴 체계적인 서포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게임 도시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에셋 및 소스를 오픈소스로 제공하여 게임 개발사들이 더욱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인 넥스트는 향후 첫 게임 타이틀 공개를 필두로 다양한 게임을 게임도시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도시는 오는 17-18일 부산 벡스코 옆에 ‘네이버 스퀘어 부산'에서 B2B 상담 부스를 연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