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USDC) 발행사 서클이 폴리곤(MATIC) Pos 네트워크에서 네이티브 USDC 발행을 시작한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서클 민트(Mint)와 서클 API는 폴리곤의 확장 기능을 활용해 폴리곤 기반 USDC를 지원한다. 서클은 이더리움 레이어-2 폴리곤을 활용해 지분 증명 확장 프로토콜에서 직접 USDC 유동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클은 “기업과 개발자는 폴리곤에서 USDC를 사용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면서 “새로운 서비스는 지불, 송금, 거래, 차용 및 대출을 포함한 다양한 옵션을 실시간 낮은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또한 “에이브, 컴파운드, 커브, 유니스왑 및 퀵스왑을 포함한 주요 분산 금융 프로토콜에서의 거래, 차용 및 대출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더 저렴하게 글로벌 결제와 송금이 가능해질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서클의 발표 전까지 프로토콜 개발자와 사용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브리지 USDC(USDC.e)를 사용해야 했다. 그러나 앞으로 USDC는 이더리움에서 다른 블록체인으로 스테이블 코인을 연결하지 않고도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다. 서클은 다음 달 10일부터 브리지를 중단할 계획이며 해당 날짜 이후에는 자산을 복구할 수 없다고 전했다.
한편 서클은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상호 운용성 활성화를 위해 폴리콘 네트워크에 크로스체인 전송 프로토콜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는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자금 이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