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속보] 민주, 조오섭·이형석·윤영덕 등 광주 현역 3명 탈락…전진숙·정진욱 공천

서대문을 김영호·송파병 남인순…수도권 현역 총선行

조승래·어기구 통과…이춘석·김현권·제윤경 재도전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1차 경선에서 안방인 광주광역시의 현역 의원 3명이 전원 고배를 마셨다. 수도권에선 현역 의원들이 모두 경선을 통과했다.

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1차 경선 지역 21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광주 북갑에선 조오섭 의원이 정준호 변호사에게 패했고, 북을은 이형석 의원이 전진숙 전 광주시의원에게 밀렸다.

광주 동·남갑은 원내대변인인 윤영덕 의원이 ‘친명’ 정진욱 당대표 정무특보에게 패해 탈락했다. 광주 지역은 청년·신인 가산점이 결과를 가른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 익산갑에선 3선을 지낸 이춘석 전 의원이 초선 김수흥 의원을 꺾었다. 제주갑은 문대림 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이 송재호 의원을 이기고 공천을 받았다.

수도권에선 김영호(서울 서대문을)·남인순(서울 송파병)·정일영(인천 연수을)·맹성규(인천 남동갑)·임오경(경기 광명갑)·이학영(경기 군포시)·윤후덕(경기 파주갑) 등 현역 의원이 경선을 통과했다. 조승래(대전 유성갑)·어기구(충남 당진) 의원도 총선행을 확정했다.

20대 국회에서 비례대표를 지낸 김현권(경북 구미을)·제윤경(경남 사천·남해·하동) 전 의원도 경선을 통과해 재도전의 기회를 잡았다. 3인 경선 지역이던 서울 송파을은 송기호 전 지역위원장이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 등을 꺾었다.

이밖에 △박인영(부산 금정) △박성진(울산 남을) △김상헌(경북 포항남·울릉) △황기철(경남 창원진해) 후보 등이 경선을 통과했다. 경북 김천은 황태성 후보로 단일화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