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039130)가 고객이 직접 항공, 호텔 조건을 선택하는 고객 선택형 결합상품 ‘내맘대로’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패키지 사업에 이어 자유여행 사업도 공격적으로 영업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통상 자유여행객들은 항공, 호텔, 현지 투어 예약을 위해 각 업체 또는 플랫폼에서 비교 검색 후 예약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친다. 내맘대로에서는 항공과 호텔을 한자리에서 예약 가능하다. 항공사, 항공편, 호텔 룸 등급 등 원하는 조건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항공과 호텔을 예약한 후 한 번에 원스톱 결제할 수 있다.
가격은 합리적으로, 조건은 자유여행처럼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하나투어 측 설명이다. 의료 지원 및 여행 편의 지원 등 현지에서 발생한 응급상황에 대처에 도움을 주는 ‘H care’도 포함된다.
내맘대로 예약 및 결제 고객 대상으로 약 2주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피쿠폰 100% 증정 이벤트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다낭, 아사쿠사뷰 호텔 아넥스 로코, 소비알 난바 다이고쿠초 등 해외 호텔 숙박권을 추첨하는 이벤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자유여행객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해 ‘선택과 자유’라는 고객 특성에 주목했고, 원하는 조건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결합상품을 기획한 것”이라며 “자유여행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해 ‘내맘대로’는 항공, 호텔, 현지투어 및 입장권, 보험 등 여행의 전 속성을 포함하고,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