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크 수성못’이 5월 9일 샘플하우스를 공개하고 분양에 나섰다. 5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6월 2일~5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자격이 주어진다. 주택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가능하며 과거 당첨이력도 무관하다.
‘더파크 수성못’은 수성구 지산동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6-27층 총 123세대(아파트 108세대, 오피스텔 15실)의 아파트로 최상층 복층형 펜트하우스(전용 132㎡)를 제외한 전 세대가 전용 84㎡로 이뤄진다.
‘더파크 수성못’은 지상 6층부터 주거시설을 배치했으며, 이는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세대를 더 확보하기 위한 특화설계 때문이다. 이로 인해 수성못뷰(84A, B/132A, B)와 용지봉뷰(84C, 132C)를 완벽하게 조망할 수 있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했으며, 4Bay설계(84A), 맞통풍 구조(84C), 거실침실 완벽분리 구조(84B)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평면선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같은 평형 대비 더 넓은 서비스면적 확보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했다. 이는 탁 트인 개방감과 더불어 다양한 수납공간 확보 등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차환경도 돋보인다. 환기와 채광이 유리하도록 지상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주차장(아파트 세대 전용)을 설계했으며, 대형차량도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는 광폭주차 설계(일반2.5m*5.0m(63대)/확장2.6m*5.2m(60대), 경형주차구획 제외)를 적용해 주차의 고질적인 문제인 ‘문콕방지’가 가능하다.
무상옵션 적용으로 주거만족도도 높였다.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현관 3연동 슬라이딩 중문,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침실 붙박이장 및 드레스룸, 주방 수납특화, 현관/주방 팬트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거실 우물천장 간접조명, 빌트인 전기 오븐, 센서식 주방수전(84㎡/터치식 주방수전:132㎡), 비데일체형 양변기(84㎡:내욕실, 132㎡:내·외욕실), 블루투스 스피커, 세대 내 와이파이, 음식물 탈수기 등을 무상으로 누릴 수 있다. 특히 주방상판과 벽체는 엔지니어드 스톤을 사용했으며, 유럽산 대형 세라믹타일로 거실 아트월을 마감해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완성했다.
스마트폰 어플제어가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해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 엘리베이터 호출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등 공간마다 적용된 스마트시스템으로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헤파필터, 내부순환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과 센서 및 후드연동의 스마트환기 기능의 클린에어시스템을 통해 더욱 쾌적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자연, 교통, 학군 등 입지도 완벽하다. 수성못과 범어천, 법이산, 무학산이 가까이 있어 산책과 여가생활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특히 세대의 66%가 거실에서 수성못을 조망할 수 있다. 일부세대는 용지봉 조망이 가능하다. 도시철도 3호선 수성못역이 도보권이며 동대구로와 무학로, 신천대로를 통해 대구전역 이동도 편리하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두산초와 능인중, 능인고, 수성고 등 수성명문학군을 자랑하며, 수성구 학원가를 오가는 셔틀버스 코스에 단지가 인접해 학원 접근성도 좋다.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수성아트피아와 홈플러스, 들안길·수성못먹거리타운, 수성구립 무학숲도서관, 수성못 그림책도서관 등이 인접해 수준 높은 인프라를 즐길 수 있다.
샘플하우스는 사업현장인 수성구 지산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잔금 납부 즉시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