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슬라이드 가로보기 위성DMB폰(SCH-B200,SPH-B2000)’을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위성DMB폰으로는 세번째 출시하는 이 제품은 편의성이 뛰어난‘슬라이드’방식에 방송시청이 적합한 ‘가로 화면’이 결합된 게 특징이다.
휴대폰 뒷부분에 소형 거치대가 있어 휴대폰을 세워놓고 TV처럼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위성DMB 방송을 보면서 통화를 하거나 문자메시지(SMS)를 보낼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갖췄다.
전력 소모도 크게 줄여 대용량 배터리 하나로 최대 3시간 동안 방송을 연속해서 볼 수 있다.
대용량 외장메모리(256MB)와 DMB방송을 TV에 연결해 볼 수 있는‘TV 출력’기능, 프린터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유무선 모바일프린팅’기능도 겸비했다. 이밖에 게임,200만 화소 카메라 촬영,MP3플레이어,VOD 기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70만원대.
이 제품의 액세서리인‘애니콜 시어터 윈도우’는 충전겸용 소형스피커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위성DMB 방송이나 음악을 들을 때 이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한층 생생하고 풍부한 음량으로 프로그램과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회사측은“이번 제품의 출시로 삼성전자는 가로형, 폴더형, 슬라이드 가로형 등의 다양한 위성 DMB폰을 선보이며 DMB시장을 주도해왔다”며“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첨단 기능과 혁신적 디자인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ww.sec.co.kr
▲ 주요기능
· 디지털 카메라 기능
· TV-OUT기능 지원
· 멀티미디어 기능 탑재
· 모바일 프린팅 기능
· 파일 뷰어 기능
· 외장 메모리 지원
· 은나노 항균 도료 적용
· 스팸메세지 차단 기능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