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전국

디케이,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 광주=김선덕 기자
  • 2016-12-09 15:05:44
  • 전국
디케이,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스마트에어가전 전문기업 디케이(대표이사 김보곤 회장)는 8일 서울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인 브랜드경영 체계를 통해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하고 브랜드경영을 경쟁력 강화의 주요 전략으로 추진해 우수한 성과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에 대해 포상하는 정부포상이다.

디케이는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전국의 기업, 지자체 및 단체를 대상으로 공고한 ‘브랜드대상 포상 공모’에 응모해 이날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디케이는 25년간 삼성전자 1차밴더 회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등을 통해 품질과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는 광주를 대표하는 전문화된 글로벌 기업이다.

디케이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디에떼(d’ete)‘란 자체 브랜드를 달고 가정용 공기청정기, 레인지 후드, 제습기 등을 독자 개발해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김보곤 대표이사 회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을 받음으로써 디케이의 위상과 자긍심이 한층 높아졌다”며 “디에떼를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