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HOME  >  산업  >  기업

경쟁력만 갖추고 오세요, 청년창업지원 사업에 40개팀 지원

청년창업 지원공간 언더스탠드에비뉴, 디자인·수공예·애견·F&B 등 다방면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승부수
창업 등 청년 지원, 취약계층 교육,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 등 공익 플랫폼 역할

  • 박해욱 기자
  • 2017-09-07 10:47:14
  • 기업
경쟁력만 갖추고 오세요, 청년창업지원 사업에 40개팀 지원
언더스탠드에비뉴가 운영하는 플리마켓 야외공연 모습. /사진제공=언더스탠드에비뉴
지자체와 대기업이 손잡고 운영하는 사회공헌 자립모델 언더스탠드에비뉴의 소셜스탠드 청년파트너 2기 모집에 40개 팀이 지원한것으로 나타났다.

언더스탠드에비뉴 소셜스탠드는 지난 2016년부터 참신한 콘텐츠로 경쟁력을 지녔지만 유통 및 자본 등 초기 인프라가 부족해 고민하는 사회적 기업, 청년벤처, 디자이너에게 스튜디오 및 판매를 겸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해왔다. 지금까지 193개 팀의 접수를 받아 19개 청년 창업가들을 선정 지원했으며, 도트윈, 컨티뉴, OH43 등 청년 창업가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시장 반응을 살피고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청년 파트너 2기에도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공모를 진행한 소셜스탠드 홍혜림 과장은 “이번 2기에도 수공예, 디자인, 애견서비스, F&B 등 다방면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품을 가진 창업가들이 많이 지원해서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며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청년 파트너를 선정하겠다” 고 밝혔다.

지난 8월21일부터 이달 5일까지 16일 동안 진행된 ‘소셜스탠드 청년 파트너 2기’는 서류 및 PT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팀이 선정된다. 선정팀은 22일 발표 후 운영 준비기간을 거쳐 10월 중순 입주하게 된다.

언더스탠드에비뉴는 이번 소셜스탠드 청년 파트너 2기모집을 비롯해 예술, 의식주, 혁신 부문의 청년 파트너를 확대하고 간접 고용을 늘리는 등 청년과 창업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해욱기자 spook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