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정책·제도

[금주의 분양캘린더] 입지따라 둘로 나뉜 동탄2..북동탄, 이번에도 흥행?

'힐스테이트 동탄 2차' 등
이번주 2,926가구 공급

  • 이완기 기자
  • 2018-01-14 17:39:55
  • 정책·제도
[금주의 분양캘린더] 입지따라 둘로 나뉜 동탄2..북동탄, 이번에도 흥행?
지난 12일 개관한 뒤 주말 3일 동안 1만 5,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인 경기 화성의 ‘힐스테이트 동탄 2차’ 견본주택에 많은 인파들이 몰려 있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새해 입주물량이 늘어나고 정부의 규제가 본격적으로 강화되면서 수도권 신도시 지역에서는 입지 조건에 따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극명하게 갈리는 이른바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다.

1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접근성이 좋고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된 동탄역 인근과 이와 가까운 북동탄 일대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반면 남동탄 일대는 아직 미분양 물량이 다수 남아있는 등 수요자들의 인기가 떨어진다. 한 공인중개사는 “남동탄과 북동탄은 온도차가 큰 편”이라면서 “남동탄은 중심지역이랑 멀고 기반 시설도 잘 마련돼 있지 않아 북동탄 쪽보다는 관심도 적고 매맷값도 떨어진다”고 말했다. 실제 북동탄 지역에서 공급된 ‘동탄역 롯데캐슬’ 등에는 두 자릿수를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보여줬지만 남동탄의 새 아파트 일부 분양권에는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붙는 것으로 전해진다.

[금주의 분양캘린더] 입지따라 둘로 나뉜 동탄2..북동탄, 이번에도 흥행?


이 같은 상황에서 이번 주 북동탄 지역의 ‘힐스테이트 동탄 2차’를 포함한 전국의 8곳 2,926가구에서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3곳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16일과 17일 나눠서 청약을 받는다. 16일은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오피스텔에서 청약을 시작하고 17일은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주상복합이 공급된다. 전용면적 54㎡의 443가구가 공급대상이다. 17일은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1·2단지) 등의 2곳에서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은 금호산업이 경기 김포 양촌면 양곡지구에서 짓는 단지로 1단지는 전용면적 59~84㎡ 406가구. 2단지는 전용 77~84㎡ 467가구로 구성된다.

18일은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주상복합) △다인로얄팰리스 창원중앙역(오피스텔) 등 4곳에서 청약접수를 받는다.

한편, 이번 주 견본주택은 총 3곳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19일은 △영종 미단시티 센토피아 누구나집(민간임대) △구미 e편한세상 금오파크 등 2곳이 20일은 △울산 KTX 월드메르디앙12(오피스텔) 1곳이 문을 열 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