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이에스브이, 타이선그룹과 LED공급계약 수주

베트남 내 스마트시티 본격 구축 시작
국방부 산하 호치민 소재 175 국방병원을 시작으로 베트남 전역으로 스마트 LED 가로등 설치 예정

  • 박해욱 기자
  • 2018-02-13 08:52:20
  • 기업
이에스브이(223310)는 타이선그룹과 국방부 소속 175병원 내 ‘스마트 병원’을 구축하기 위해 스마트 LED 가로등과 보안등(IP카메라와 와이파이 내장형)을 설치하는 100만불 규모의 첫 번째 테스트 오더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주계약은 지난해 3월 타이선그룹과 맺은 3년간 5,000억원 규모의 사업수주 계약의 일환이다. 타이선그룹은 부동산, 무역, 국방산업, SOC 산업, IT, 핀테크, 교통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어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계약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에스브이와 타이선그룹은 스마트 LED 가로등 제조사인 에이엘지시스템즈와 함께 지난해 3월부터 1년간 베트남 전지역을 상대로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올해 안에 람동성 달랏시, 푸국 아일랜드, 닥락성 부온마퉛시 및 호치민시내 등 지역에서 스마트시티 관련 구매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175 국방병원은 53개 부서에 약 1,400명이 근무하는 곳으로, 병상 수만 1,600개에 이르며 부지면적이 무려 6만 평인 대규모 병원이다. 암치료센터와 핵의학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가장 규모가 큰 병원 중 한 곳이다. 현재 국가 지원을 받으면서 베트남 전쟁으로 인한 고엽제 환자와 군인들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병원 내 스마트 LED 가로등 설치가 완료되면 병원 내부 어디서나 무료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고, CCTV 및 와이파이 일체형 모델이 적용되어 유지보수 및 관리비가 훨씬 저렴해 진다. 또한 병원 내부 시스템과 유동 인구수를 고려해 광고나 ISP사업 등 수익사업도 기대할 수 있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베트남 내 스마트 가로등 설치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글로벌 영업력을 강화하고 베트남 내 스마트 시티를 구축, 지속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욱기자 spook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