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이노션 제작 인도 온라인 광고, 역대 최다 조회수 ‘2억1,500만’ 기록

  • 허세민 기자
  • 2018-08-13 09:34:42
  • 생활
이노션 제작 인도 온라인 광고, 역대 최다 조회수 ‘2억1,500만’ 기록
이노션(214320)은 현대차 인도법인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편이 2억1,500만뷰를 돌파(8월 13일 기준)해 인도 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아버지와 아들>편 캠페인 영상/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현대차 인도법인(Hyundai Motor India, 이하 HMI)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Celebrating 20 Years of Brilliant Moments with Hyundai)’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 편이 유튜브에서 2억1,500만뷰를 돌파(8월 13일 기준)해 인도 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4분 45초 분량의 이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한 달여 만에 2억1,500만이라는 인도 내 최다 조회수를 기록해 역사상 인도 국민이 가장 많이 본 광고 영상으로 집계됐다. 세계인구 2위(13억명)인 인도 국민 6명 중 1명이 이 영상을 본 셈이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도법인(INNOCEAN Worldwide India, 이하 IWI)이 제작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 편은 아들이 오래된 현대차 엑센트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래된 차를 팔자는 아들이 이를 탐탁지 않게 여기는 아버지의 의견을 뒤로 하고 구매자에게 차를 보여주는 과정에서 우연히 자신이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차 안에서 발견한다. 잊고 지냈던 소중한 추억들을 떠올리게 된 아들은 뒤늦게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소중한 추억의 값을 더하니 팔지 못하겠더라”고 말하며 아버지와 감격의 포옹을 하는 것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IWI 관계자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현지 언론의 호평과 인도 네티즌들의 공감 댓글이 쏟아지면서 조회 수가 무섭게 상승하고 있다”며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이번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은 1997년 인도에 진출해 현지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현대차와 20년 동안 함께한 550만명 고객의 소중한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기획됐다. IWI 관계자는 “현대차가 지난 20년간 쌓아온 제품에 대한 신뢰와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있었기에 인도 소비자들의 호응과 지지를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노션 인도법인의 경우 전체 해외법인 중 최초로 설립된 만큼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말했다.

IWI는 이번 영상과 더불어 현지고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인도 내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년 동안 엑센트, 상트로, i10 등 현대차와 함께했던 특별한 사연을 온라인, 라디오 방송 및 전시장 등을 통해 받아 최종 10개의 스토리를 선발한 뒤 이를 영상으로 제작할 방침이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