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공기업

[공공기관 INSIDE]코레일, 추석 열차승차권 오는 28~29일 예매

  • 세종=임진혁 기자
  • 2018-08-13 17:00:01
  • 공기업
[공공기관 INSIDE]코레일, 추석 열차승차권 오는 28~29일 예매
공공기관 INSIDE

올해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가 오는 28~29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13일 코레일에 따르면 오는 28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29일은 호남·전라·장항·중앙선 추석 승차권을 미리 판매한다. 승차권은 온라인에 70%, 역과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된다.

예매 대상은 오는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와 관광전용열차다.

온라인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9월 2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돼 예약대기자에게 제공된다.

이번 추석부터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명절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이용객 편의를 고려해 온라인 예매 시작 시간을 오전 7시부터로 1시간 늦췄다.

모바일 예매는 승차권 예매 앱 ‘코레일톡’에서 직접할 수 없고,웹브라우저를 통해 명절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코레일은 바뀐 추석 승차권 예매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추석 승차권 예매 전용’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페이지를 24일 오후 2시부터 미리 연다.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1회에 최대 6매, 1인당 최대 12매까지만 예매할 수 있다.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열차로 고향을 방문하는 모든 국민들이 편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세종=임진혁기자 libera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