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이 다음 ‘미FDA 희귀의약품 승인’ 관련주는 바로 이 종목! 7년 독점권의 향방

  • 김도건 기자
  • 2018-08-17 17:27:43
  • 종목·투자전략
녹십자셀 미FD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 세금감면, 심사비용 면제, 시판허가 후 7년 독점권

패스트트랙 및 임상3상에 임박한 종목들 위주로 제약바이오 새롭게 재편.

서울경제TV 톡스타 ‘리치’ 전문가 “다음 희귀의약품 승인받을 종목(=>종목 확인하기)

제약바이오 업종의 분위기가 한번에 바꼈다. 녹십자셀의 이뮨셀-엘씨가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으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이에 녹십자 계열사들이 줄줄이 급등했고 순식간에 제약바이오 전 종목으로 매수세가 퍼진 것이다.

사실 제약바이오 업종은 그 동안의 고평가 논란에도 성과를 계속 내어가고 있었다. 테고사이언스가 세계 최초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스’의 첫 시술 성공 소식 역시 다시금 제약바이오의 선별적인 급등 가능성을 높였고 동아에스티 등 대장주들의 실적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에서는 희귀의약품 승인을 받을 수 있거나 패스트트랙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을 알아보았다.

톡스타 리치 전문가 ”3분기 제약바이오 업종을 이끌 영웅주“ 공개(=>바로 종목 확인하기)

톡스타 ‘리치’ 전문가는 ”일단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으면 세금감면, 심사비용 면제, 시판허가 승인 후 7년간 독점권 인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며 이번에 녹십자셀의 뇌종양 관련 희귀의약품은 중대한 성과라고 한다. 그럼 앞으로 이와 비슷한 종목들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바이로메드

일단 시장에서 시세가 안 나온 종목들 중에 가장 가능성이 높은 종목 중에 하나가 바로 바이로메드라고 한다. 이미 5울에 미국FDA로부터 신속심사 프로그램 중 하나인 RMAT를 지정 받았기 때문이다. 톡스타 ‘리치’ 전문가는 ‘VM202’ 역시 당뇨 및 신경병 관련 유전자치료제이기 때문에 충분히 기대해 볼만 하다고 한다.

신규상장주 아이큐어

글로벌 제약사 바이오젠과 에자이가 치매에 대해 의미있는 임상결과를 전해왔다. 바로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아밀로이드 베타와 관련된 86명의 대규모 임상2상 실험에서 성공을 거둔 것이다.

국내에서도 이와 같은 아밀로이드 베타를 없애주는 방식의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종목들이 있다고 한다 톡스타 ‘리치’ 전문가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신규상장주인 아이큐어를 제시했다. 패취형 치매치료제에 임상3상을 진행 중이며 뛰어난 실적까지 동반하고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뽑았다. 톡스타 ‘리치’ 전문가는 ”아이큐어는 신규 상장종목이라 등락폭이 크기 때문에 자세한 대응방법은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라고 한다.

5월 정부정책과제로 비임상 연구, 2016년 산자부 정책과제 수행 중인 정책수혜 제약바이오 (=>수혜주 바로가기)

하반기 확실한 모멘템이 있는 종목들

이 밖에 삼성전자의 180조원 투자 수혜가 있는 랩지노믹스 등 시장의 다크호스 종목들이 많은데 톡스타 ‘리치’ 전문가는 줄기세포 치료제와 항암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2개 종목을 이번 밥TV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한다. 이 두 종목은 하나는 임상3상 마지막 단계에 있는 종목이며 나머지 하나는 암세포표적항암제 기술 중에 하나인 ADC 기술력이 글로벌 최고 수준인 종목이라고 한다. 반드시 이번 무료톡방 이벤트를 활용해서 제약바이오 영웅주를 찾아내도록 하자.

참가방법 : 톡스타 -> 리치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네이처셀(007390), 신라젠(215600), 녹십자엠에스(142280), 파미셀(0056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