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사회사회이슈
루데나 프로토콜, 블록체인게임 얼라이언스(BGA) 합류··· "긍정적 효과 확신"




첫 번째 DApp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게임 소셜 생태계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이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BGA)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게임 플레이 및 콘텐츠 생산 등 유저의 일상적인 활동에 대해 보상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소셜 플랫폼이다.

발표에 따르면 재단은 이날 메이커다오(MakerDAO),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AMD, 컨센시스(ConsenSys), 엔진(Enjin), 유비소프트(Ubisoft), 애니모카(Animoca Brands), 아타리(Atari), 알고랜드(Algorand) 등 169개 회원사가 있는 BGA 회원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는 게임 산업 내에서 블록체인을 홍보하는 데 전념하는 조직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인식을 확산해 게임을 중심으로 강력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을 도모한다. 또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게임 플레이의 새로운 방식의 연구를 육성 및 장려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게이머와 e-스포츠 이벤트의 본거지로 알려져 있다. 2021년 최초의 BGA 회원사 중 하나인 루데나 프로토콜은 향후 BGA 회원으로서 한국의 진화하는 게임 문화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협회에 제공할 예정이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조슈아 김 CEO는 이날 두 기관의 긍정적 효과를 확신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루데나 프로토콜은 올해 초 첫번째 DApp 출시를 통해 한국내 BGA의 활동에 기여할 것이며, 블록체인 기반 겜톡톡 버전은 NFT 및 루데나의 기본 토큰인 LDN을 통해 실제 자산 소유권을 갖는 새로운 게임 경험을 많은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DApp이 될 겜톡톡은 국내에서 8년 넘게 운영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350 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게이머 빅데이터 분석에 특화되어 있는 이 앱은 게임사에게 타겟 인구 통계 학적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여, 이로 인한 실제 투자수익(ROI) 효과를 가져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플랫폼 전반에 걸친 유저 참여 활동은 디지털 자산 보상으로 이어진다. 블록체인 버전이 출시되면 해당 디지털 자산은 루데나의 유틸리티 토큰인 LDN으로 전환된다.

루데나 프로토콜 관계자는 "BGA를 통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회원사들 간의 협력을 통해 자체 플랫폼에서 게임 타이틀과 NFT 사업의 가능성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