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맞춤법 검사기로 유명한 부산대 인공지능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공동 개발한 무료 앱.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맞춤법 오류나 활용이 잘못된 부분을 찾아 교정해준다. PC용 워드프로세서보다 검사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교정에 그치지 않고 해당 단어나 어휘가 틀린 이유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 교육적 효과도 있다.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앱. 하루동압 섭취한 음식물의 양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다. 해외 버전과 달리 한식 데이터가 들어있어 우리 식단에 맞춘 칼로리 체크도 용이하다. 이 앱을 이용하면 칼로리를 별도로 계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를 토대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준다. 사용을 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안도로이드폰으로만 나왔던 이동통신 3사의 통합 모바일 메신저를 이제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KT 가입자에게 무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동시에 100명과 채팅이 가능하다. 여타 모바일 메신저와 달리 사진·영상·음성도 무려 100MB까지 전송되며, 카카오톡이나 라인처럼 단체 채팅을 할 수도 있다.
기원전 70만년 전부터 2008년까지의 한국사 연표를 타임라인 형태로 제공하는 앱. 시기별로 주요 사건과 그에 대한 설명을 사진과 함께 볼 수 있다. 한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물론 국사를 공부하는 학생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만하다, 다이얼을 굴리거나 화면을 문지르면 연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