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의약품과 의료기기 마케팅 업체인 (주)중헌메디텍(대표 윤석준ㆍ사진)은 품질경영과 함께 일하기 좋은 회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매년 매출이 늘며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서울 본사를 중심으로 대전ㆍ부산지점을 비롯해 미국 뉴저지에 현지법인 중헌메디텍아메리카를 두고 있다. 올해 대구, 광주에 지점을 설립해 전국유통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중헌메디텍의 경쟁력은 선택과 집중, 그리고 전략적 제휴를 통한 역량강화에서 비롯된다. 척추 관절 전문의약품인 골다공증치료제, 관절염치료제, 항염증제, 진통제 등을 주력으로 지혈제, 창상피복제 등 수술용 재료분야에서 국내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외 유수의 제약회사와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미국ㆍ독일ㆍ이태리 등 선진 제약기업, 생명공학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주요 거래처는 현대아산병원ㆍ삼성병원ㆍ서울대병원ㆍ연세대병원ㆍ고려대병원ㆍ부산대병원ㆍ충남대병원 등의 종합병원과 힘찬병원ㆍ우리들병원ㆍ나누리병원ㆍ튼튼병원 등 전문병원이 있다.
일하기 좋은 회사 중헌메디텍은 중소기업으로는 드물게 전문인재 양성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의약품 전문지식 습득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직원 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의약품도매유통업계의 관행과는 다른 영업조직 운영 방식도 주목 받는다. 설립 이래 개인별 영업매출 목표를 설정하지 않고 단계별 과정을 통한 동기를 부여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G생명과학 출신인 윤 대표는 중장기 사업으로 제약회사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의 건강과 행복에 직결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이태석 신부의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이태석 사랑나눔’을 적극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진설명 =중헌메디텍 직원들이 약품 안정성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설명=중헌메디텍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