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산은 조선 왕조의 대표적 성군인 정조 이산을 한 인간에 주목해 드라마 화 한 것으로 방영 당시 큰 호평을 받았다. 정조 이산은 11살에 아버지 사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고 끊임없이 암살 위협을 겪는 등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다.
최근 '꽃보다 할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서진이 정조 이산 역을 맡았고, 이순재(영조), 한지민(성송연) 등 명배우들이 드라마에 출연해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정조 이산의 빛나는 업적과 안타까운 사랑을 그려낸 드라마 '이산'은 오는 21일 오후 9시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후 2시30분, 저녁 9시30분에 TVB Korea 채널에서 전파를 탄다.
한편 여성 라이프스타일 전문 케이블 TLC 채널은 봄을 맞아 '펀 타이완 올스타'를 전격 방송한다.
펀 타이완 시리즈는 스타 여행 리포터 '자넷 시에'가 대만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여행프로그램으로 8년 간 100여 편 이상 인기리에 방송된 바 있다. 펀 타이완 올스타에서는 대만의 바다낚시, 산악 트레킹, 야시장, 온천 등 아름답고 이국적인 장소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펀 타이완 올스타를 시청한 뒤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으로 대만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본 프로그램은 오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9시 TLC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