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뉴스 분석 투자전략 제시
■ 뉴스 인 마켓(오전 11시 30분)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주식시장. 오전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국내외 이슈들은 당일 오후 장을 뒤흔드는 큰 요소가 될 수 있다. 서울경제TV ‘뉴스 인 마켓’은 다양한 주식ㆍ재테크 콘텐츠와 이슈들이 쏟아지는 오전11시30분에 전략적인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
최애리나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적중 마켓’ 코너에서는 뉴스와 이슈 속에서 시황을 분석해 전략을 제시해준다. 종목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청자는 이 시간을 통해 종목 추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 뉴스’와 ‘산업 단신’ 코너에서는 하루 증권시장에 가장 영향을 주는 오전 장, 오전 경제, 산업 뉴스는 물론 사회ㆍ문화 등 우리가 놓치고 지나칠 수 있는 분야의 이슈를 체크해준다.
정오까지 방송되는 뉴스 인 마켓은 뉴스를 또 하나의 움직이는 자원으로 보고 그 활용법을 분석한다. 서울경제TV가 제공하는 투자 힌트를 놓치고 싶지 않은 시청자라면 뉴스 인 마켓을 주목하자.
기능성 냉각 부동액 개발 그린액월드
■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 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고 주위에서 화제나 이슈가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 다니는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이번 주에는 권명녀 그린액월드 대표를 만나 친환경 기능성 냉각 부동액에 대해 알아본다.
지난 2007년 설립된 그린액월드는 친환경과 신기술을 접목한 기능성 냉각 부동액 제품을 개발ㆍ공급하고 있는 자동차용품 전문회사다. 부식과 동결방지는 비롯해 엔진의 출력과 연비향상, 소음가소, 매연감소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특허 받은 액상 메커니즘이 자동차의 실내 냄새를 제거하고 차량 내부를 쾌적하게 해준다. 또 자동차에 기계적인 손상을 주지 않고 냉각수의 열을 적정한 온도로 유지시켜 엔진을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는 냉각 부동액 제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권 대표는 “녹색기술과 녹색혁신을 통해 자동차산업, 기계 선박분야에서 친환경 제품의 리더로서 주도해 나갈 것”이며 “친환경에 대한 글로벌 요구에 따라 해외 생산과 판매 네트워크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