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바이오 전문기업 ㈜프로바이오닉이 피부 개선을 위한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락토피SP(Lactopy SP)’를 신규로 출시하고 CJ홈쇼핑을 통해 본격 판매에 나선다.
식물유래 김치유산균 전문기업인 ㈜프로바이오닉은 신기능 미생물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식물성유산균을 이용한 기업용 김치스타터를 공급하고 최근에는 피부아토피와 관련된 기능성 식물성유산균도 개발했다. 유산균 전문매장인 ‘유산균하우스’ 대치점과 양재점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업에서 만들어낸 한국산 김치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Lactobacillus sakei Probio65)’는 유산균박사 박용하 교수가 개발한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유산균으로 장까지 생존율이 높은 게 특징이다.
㈜프로바이오닉 관계자는 “ 이 김치유산균은 식약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를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성 피부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홈쇼핑을 통해 선보이게 될 ㈜프로바이오의 ‘락토피SP’는 장건강과 피부건강을 한 번에 지킬 수 있는 제품이다. 환절기마다 피부 상태가 건조하고 칙칙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푸석푸석한 경우나, 조금만 잠을 잘 못 자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 좋아지는 민감한 피부, 배변이 힘들고 복부에 가스가 찬 것 같아 몸이 무거운 이들이 섭취하면 특히 좋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프로바이오닉의 김치유산균 및 홈쇼핑 런칭 ‘락토피 에스피’ 상품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probio65.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