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의 강의와 자습을 통합시킨 신개념 수능 사이트 공부엔진(www.gongbunjin.com)이 배우고 바로 익히는 공부 방법의 실천을 다짐하는 ‘배바익공 다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배바익공’은 ‘배우고 바로 익히는 공부’의 줄임말로 공부엔진이 10월 말까지 전개하는 캠페인 슬로건이다. 학습에 대한 기억이 장기적으로 남아있게 하려면 단기기억에서 빨리 장기기억으로 넘겨야 한다는 두뇌기반의 연구를 토대로 탄생한 공부법이다.
공부엔진은 캠페인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수험생들의 학업 의지를 높이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수험생들의 공부고민을 공유하고, 배바익공 체험기, 이벤트 등을 진행해왔다.
공부엔진은 캠페인 종료를 앞두고 10월 말까지 배바익공 실천을 다짐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부엔진 사이트에 배바익공을 실천하겠다는 다짐글을 남기면 작성자 전원에게 공부엔진 수능 프로그램 30%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공부엔진 교재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공부엔진은 잘못된 공부 방법을 행하고 있는 3인의 수험생을 선정하여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배바익공 체험 결과를 공개한다. 세 학생 모두 체험 전보다 시험점수가 20~30점 올라 확연히 향상된 실력을 보여줬다.
배바익공 체험기에 도전한 부흥고 2학년 양나영 학생은 “지금까지는 시험 직전 벼락치기 식으로 공부를 해서 시험이 끝나면 공부한 내용이 머릿속에 남아있지 않았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매일 배우고 바로 공부하는 습관이 차차 몸에 배니까 배웠던 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았고 집중력도 좋아졌다”며 체험 소감을 전했다.
배바익공 캠페인은 10월 말까지 공부엔진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