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왔다.
CJ E&M은 한류 연예 정보 온라인 포털인 e뉴스월드(www.enewsworld.com)의 모바일 앱인 'K팝 뉴스(KPOP New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K팝 뉴스 앱은 국내 인기 가요는 물론 드라마나 영화 관련 정보가 담겨 있으며 각종 뉴스를 영문으로 만날 수 있어 해외 이용자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
K팝 뉴스 앱의 메인 화면에서는 최신 뉴스들이 간단히 요약돼 제공되며 '트렌딩(Trending)' 메뉴를 통해서는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유명 인사들의 인터뷰를 따로 모아놓은 메뉴를 통해 관심 있는 스타의 이야기를 보다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특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 기능을 제공해 관심 있는 뉴스는 지인들과 바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K팝 뉴스 앱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옛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조만간 일본어 및 중국어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태욱 CJ E&M 온라인사업본부 부장은 "K팝 뉴스는 최신 한류 뉴스에 목말라있던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기존 앱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한층 편안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이번 앱 출시로 CJ E&M의 콘텐츠가 방송, 웹, 모바일 등에서 유기적으로 결합돼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한층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CJ E&M은 K팝 뉴스 앱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 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K팝 뉴스 앱을 휴대전화에서 내려받은 후 앱 아이콘이 설치돼 있는 홈 화면을 캡쳐해 엠넷 페이스북(www.facebook.com/Mnetglobally)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이 엠넷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