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장 매수 종목 요점만 짚어 무료상담
■ 베스트종목상담 (오전 11시)
내 바구니에 담은 종목들, 어떻게 지켜야 할까. 남들은 하루하루 올라만 가는 주가에 미소짓고 있을 때 내 주식은 하루하루 바닥을 기고 있어 울고 있지는 않은가. 그렇다고 주식시세표만 들여다 본다고 뾰족한 수가 나오지도 않는다. 이처럼 우울한 이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바로 SEN TV에서 방영되는 '베스트 종목상담'이 바로 그것.
베스트 종목상담은 강동석 아나운서가 진행하며, 라이징스탁의 홍의진 팀장, 우리투자증권 S&G센터의 정태근 전문가와 함께 실시간으로 종목 상담을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문자와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한 종목에 대해 물어볼 수 있다. 어떤 종목을 눈여겨봐야 할지, 오늘장에서 매수해야 하는 종목은 무엇인지 요점만 짚어 공략해주는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깊이와 다양성을 모두 갖춘 두 멘토로부터 시장을 이기는 전략과 투자 노하우까지 배워보는 알찬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답답한 시청자들의 속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시원한 주식 투자 해우소, 베스트 종목상담. 시청자들은 문자 013-3366-0110(무료) 또는 전화(02-3153-2610)로 문의하면 된다. 투자자에 따라 다양한 질문들을 멘토들이 속 시원히 풀어준다.
식기세척기 분야의 현주소와 미래는
■ 현장탐방 오늘 (오후5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이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누마스터 세척기'. 20여년간 업소용 식기세척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면서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질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누마스터 세척기의 정순금 대표를 만나 식기세척기 분야의 현주소와 미래전망을 들어본다.
우리나라의 경우 접시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 비해 오목한 그릇과 점도 높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 특성 때문에 식기 세척기 보급률이 높지 않다. 하지만 대형마트, 학교, 기업, 군부대, 영화관 등에서 식기세척기 수요는 늘고 있다. 누마스터는 랙 도어형, 컨베이어형 식기세척기 제조를 시작으로 식기세척기 특허출원과 함께 제조업 분야에 뛰어들어 한국 식기세척기 분야를 이끌고 있다. 85도 이상 되는 고온의 물로 식기를 헹궈 단순한 세척뿐만 아니라 살균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시스템과 세제잔류량 제로를 자랑하는 강력한 세척력도 자랑거리다. 누마스터는 현재 국내에서 전량 수입해 쓰는 의료용기기 세척기를 개발 중이며, 내년 4월에 시판 예정이다.
이밖에 간단밀봉장치 전문업체인 대성하이텍(최우각 대표)과 유아교육업체인 하바놀이교육 송파원(강선미 대표), 체육기구 전문업체인 신아스포츠산업(채종관 대표)도 찾아간다. 방송프로그램 다시보기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 '현장탐방 오늘' 게시판이나 전화(1544-9672)로 문의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