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에서는 김찬휘 대성ㆍ티치미 입시전략연구센터장이 ‘대학별 모집요강의 특징과 가∙나∙다군 배합원리’, 2부는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소장이 ‘수능 채점결과 분석과 정시 지원전략’의 주제로 강연한다.
지난 11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 설명회가 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해 입시 판도를 전망하고 정시모집 지원전략 수립 방법의 유의사항을 종합적으로 짚어봤다면,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시모집 선발인원 축소, 내년도 수능 체제 개편에 따른 재수 기피현상 등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지원하려는 대학의 학생부 반영 방법이나 면접 출제경향, 모집군별 전형요소의 차이 등 세부적인 내용을 정확히 짚으면서 가∙나∙다군 각각의 지원대학 선택법을 알려주고, 수능 채점결과 분석을 통해 정시지원의 전략을 최종 정리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성공적인 지원계획과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한 참석자 대상으로 ‘2013대입 최종 지원전략 자료집’ 및 ‘정시 최종 배치기준표’와 ‘정시 합격예측서비스 할인권’이 제공되므로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dshw.co.kr) 및 전화(02-5252-11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