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2017 파워브랜드 컴퍼니]금강제화 '리갈'

굿이어웰트 공법 적용...신을수록 편하다





금강제화 ‘리갈(REGAL·사진)’은 브랜드의 뜻 ‘제왕’처럼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견고한 품질의 국내 대표 신사화다. 특히 재구매율이 90%를 넘고 연평균 판매량이 30만 켤레에 달하는 등 한국 남성들에게 꾸준한 사랑 받고 있다. 리갈의 인기 요인은 무엇보다 국내 생산을 고집하는 금강제화만의 뚝심이다. 금강제화는 제품의 95% 이상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리갈 제작 시 숙련된 국내 기능자들에 의해 소재 재단부터 조립, 완성단계에 이르기까지 수시로 품질 검사를 진행한다. 완성한 후에도 전수 검사를 진행해 높은 품질 경쟁력을 지켜가고 있다.

또한 리갈은 최고급 제화 공법인 ‘굿이어 웰트’ 방식으로 만들어 일반 구두보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웰트’라는 가죽 스트랩과 실을 이용해 갑피와 밑창을 꿰매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발이 숨을 쉴 수 있고 안창과 바닥창 사이에는 코르크가 채워져 있어 신으면 신을수록 발바닥 모양에 맞게 자리 잡아 편안하다.

리갈은 지난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가치는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캐주얼 트렌드를 반영한 ‘리갈 201’을 출시했다. 굿이어 웰트 제법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소가죽 소재를 사용하고 미끄럼 방지, 쿠션 기능이 있는 경량 비브람 솔을 사용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스타일로 청바지·면바지·슬랙스 등 다양한 종류의 바지에 두루 잘 어울린다. 이를 반영하듯 리갈 201은 출시 1년 만에 3만 켤레 판매를 기록했다.



최근 들어 남성들 사이에서 키 높이 슈즈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리갈은 ‘키존심’을 세워주는 키 높이 슈즈를 선보였다. 숨겨진 6㎝로 키가 커 보이게 하는 효과를 내는 ‘리갈 스트레이트 팁’은 발모랄 스타일의 스트레이트 팁 디자인으로 단정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소가죽 소재를 사용해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가죽과 창이 마모될 시 언제든지 교환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