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주 목요일 각종 쇼핑 팁과 잡지식으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뵙고 있는 서경 씨입니다. 황금 연휴 다들 잘 즐기고 계신가요? (오늘도 일하고 계신 분들도 많죠? 소리 질러!…?) 이미 황금 연휴의 한가운데입니다만 조금 늦게라도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면세 업계에서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시다시피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크게 줄면서 타격을 입은 면세업계는 내국인 고객을 상대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죠. 황금 연휴에 시작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은 6월이나 연말까지 이어지는 것도 있으니 알뜰살뜰 챙겨가세요~!
#_온 국민의 멤버십 ‘CJ ONE’·‘SPC 해피포인트’ 활용하기
이 두 가지 멤버십 중 하나는 갖고 계시지 않나요? 신세계면세점은 CJ그룹과 함께 CJ ONE VIP(음 CJ ONE VIP가 있었군요. 어케하면 될 수 있죠?) 고객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신세계면세점 골드카드 멤버십과 명동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1만 원 권의 혜택 중 한 가지를 제공합니다. 골드카드가 있으면 제품 구매시 최대 1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라면세점에서는 ‘SPC 해피포인트’를 적립·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6월 7일까지 해피포인트 핑크 멤버십 고객은 신라면세점의 실버 멤버십을, 해피포인트 골드 또는 플래티넘 멤버십 고객은 신라면세점의 골드 멤버십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품행사와 할인 혜택도 제공하니 계산하실 때 멤버십을 제시해 보세요.
갤러리아면세점은 황금연휴 기간 동안 우리은행,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환전 고객에게 2~3만원의 구매 사은카드 또는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또 LG 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온라인면세점 적립금 3만원과 면세점 오프라인 선불카드3만원 ($100이상 구매 시 이용 가능. 여기 함정이…)을 제공합니다. 두타면세점은 모두투어에서 패키지 상품이나 항공권 등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통합쿠폰 리플렛을 증정합니다.
#_항공권 가져오면 ‘골드카드’, 택시 영수증 가져오면 ‘할인권’
이 밖에도 사실상 면세점에 발만 들이면(?) 할인을 해주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갤러리아면세점은 7일까지 항공권과 여권 지참시 골드멤버십 발급과 선불카드 1만원을 증정합니다. 또 한가지 재미있는 이벤트가 있는데요 31일까지 진행되는 교통비 지원 프로모션입니다. 택시, 리무진, KTX 등 5,000원 이상의 교통비 영수증을 지참시에 5달러 이상 구매시 5,000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합니다. 용산 현대아이파크몰 셀트리온 매장에서는 항공 티켓이나 열차권 등을 지참하면 선크림을 비롯한 화장품 샘플을 드린다고 하네요.
HDC신라면세점에서는 7일까지 출국하는 전 내국인 고객에게 1만원 선불카드를 지급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VIP 혜택에 해당하는 20% 할인을 비롯해 럭셔리브랜드에서 신상품 구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15% 상당의 선불카드를 제공합니다./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