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065950)헬스케어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셀미인(CELLMIIN)’의 필라그린 화장품과 홈클리닉 마스크팩이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서 미용 아이디어 부문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웰크론헬스케어는 자사 화장품과 마스크팩이 지난 7월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HIT500’ 선정에 이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선정하는 하이서울 우수상품에 이름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서울시와 SBA가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는 시상식으로, 우수상품에 선정되면 ‘하이서울’ 브랜드를 부여받고 판로확대와 홍보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통·제조전문가로 구성된 SBA 유통브랜드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상품이 선정되는 만큼 품질 인증과 공신력 제고의 효과가 크다.
셀미인의 필라그린 화장품과 홈클리닉 마스크팩은 상품 경쟁력과 시장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홍보동영상 제작지원과 국내·외 온라인 판로 지원, SNS를 활용한 바이럴 홍보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셀미인 필라그린 화장품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보습 강화 제품으로 클렌저, 에센셜 토너, 로션, 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강화사자발쑥, 감잎, 편백잎, 녹차 등 국내산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특허 조성물로 만들어져 유해균과 악취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등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해파리에서 추출한 단백질 활성화 성분과 리포좀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흡수가 빠르면서도 피부장벽 강화에 따른 보습력이 뛰어나다.
셀미인의 홈클리닉 마스크팩은 웰크론에서 개발한 특수시트에 천연 원료의 고농축 에센스를 접목한 제품으로, 기존의 미용 마스크팩이 시트 외부에 첨가물을 흡착시키는 것과 달리 시트내부에 함유시켜 효과를 극대화했다. 각질케어 기능의 ‘우유필링 윤광 마스크팩’, 미백·수분강화 기능의 ‘비타민 ACE 생기 마스크팩’, 탄력 개선 기능의 ‘볼륨업 디-에이징 마스크팩’, 피부진정 및 리프팅 기능의 ‘V-탄력머드 마스크팩’, 미세 노폐물 제거 기능의 ‘디-톡 딥 클렌징 마스크팩’의 5종으로 구성돼있다.
신정재 웰크론헬스케어 부사장은 “셀미인 필라그린 화장품은 지난 4월 첫 출시된 이래 두 차례에 걸쳐 국가공인기관으로부터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면서 품질의 우수성은 물론 뛰어난 성장가능성을 입증하게 됐고, 홈클리닉 마스크팩도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최근 화학물질에 대한 사회적 불안이 거센 가운데 친환경 화장품인 셀미인 화장품이 중소기업진흥공단과 SBA의 지원을 받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이름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주연기자 nice89@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