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올 명절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1인 가구와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성장 등 최근의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더참치세트’를 내놓았다. ‘더참치’는 기존에 요리에 주로 활용되던 살코기 참치와 달리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캔으로 참치의 영양에 맛을 더한 제품이다. 또 칼로리를 낮춘 건강한 올리고당을 담은 선물세트도 최초로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에 포함되는 ‘동원 프락토 올리고당’은 일반적인 올리고당보다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칼로리는 낮춘 제품이다.
또 동원F&B는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과 80년 역사의 건강식품 브랜드 ‘GNC’, 프리미엄 자연건강식품 브랜드 ‘하루기초’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세트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처럼 다양한 선물세트에서도 가장 많은 판매가 예상되는 구성은 5만원 이하의 실속 복합 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사진)’와 ‘동원스폐셜 5호(동원참치 살코기 100g 6캔, 리챔 오리지널 120g 3캔, 동원카놀라유 500ml 2병)’ 등이다.
한편 선물세트 디자인은 지난해 추석에 이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곽명주 작가와 협업했다. 동원F&B는 ‘동원이 전하는 행복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일상 속 행복의 밝고 따뜻한 모습을 패키지에 삽화로 담았다. 동원 설 선물세트는 시중 백화점·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 등의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