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날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와, 사랑을 나누던 많은 커플들이 바야흐로 결혼을 준비하는 웨딩시즌이다. 합리적으로 결혼준비를 하는 커플들이 많은 요즘, 꼼꼼하게 따져 보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이 있어 화제이다.
종이로 된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은 20세기와 21세기의 세대가 섞여 있는 현재 우리들의 시대에 결혼을 앞둔 사람이라면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날이 갈수록 모바일 환경에 다양한 기능들이 활용되면서 종이 청첩장을 직접 건네는 감성이 많이 줄어들고 있지만, 청첩장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아날로그 감성이 녹아있는 종이 청첩장이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제한되어 있는 결혼자금에서 무리를 하기 어려운 예비 신혼부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자하는 움직임이 새롭게 불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 시키고 있다.
국내 1위 돌잔치 성장 동영상 봄티비 모체인 봄커뮤니케이션의 복(福)을 드리는 컨셉의 청첩장 브랜드 ‘허밍카드’의 관계자는 결혼을 준비 중인 신랑 신부에게 청첩장 300매를 99,000원에 판매하는 특가이벤트 등 합리적인 비용을 통해 소비자의 부담감을 낮춰주고, 봄티비의 컨텐츠 및 영상제작 기술이 결합된 무료 모바일청첩장, 식전영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이며, 개인화 다양화 되고 있는 국내시장에 어울리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특히 무료 모바일 청첩장과 식전영상은 청첩장 구매 시 수량이나 옵션에 관계없이 무조건 무료로 제공해주어 실용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아울러 업계에도 많은 자극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무료 청첩장샘플 신청을 통해 청첩장 실물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도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좋은 방법인데, 허밍카드에서는 고객이 직접 선택한 청첩장샘플 10종과 부가상품 10종을 무료배송으로 고객의 부담이 전혀 없이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쉽게 놓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꼼꼼히 찾아보고 현명한 선택을 하여, 추운 겨울을 지나 우리의 마음과 주머니까지 따뜻해질 수 있는 봄날을 기대해 본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