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해외선물 신세계’에 출연하는 나이스잭팟(이현민)전문가는 국내유일 크라운스탁 금융교육학원장으로 해외선물에 관련한 교육과 요즘 떠오르는 비트코인 1세대 전문가로 금융 교육에는 최강자로 알려져 있다. 증권사 및 경제채널 전국 강연회 진행, 그리고 실전투자대회 우승 등으로 해외선물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전 거래일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하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SNS에 중국과의 무역 마찰에 대해 해결의지가 담긴 글을 올린 영향으로 보여진다.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6.34포인트(0.19%) 상승한 23,979.10에 거래를 마쳤다.
S&P500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8.69포인트(0.33%)상승한 2,613.16에 거래를 마감하였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35.23포인트(0.51%) 상승한 6,950.34로 장을 마감하였다.
<유로시황>
주말기간 미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 분쟁과 관련 협상적인 태도를 취하며 다시 시장의 우려감을 진화하는 자세를 취하였다. SNS를 통해 중국과의 무역분쟁과 관련 어떤 일이 일어난다 해도 시진핑 주석과의 친분은 유지될 것이라며 이번 무역 분쟁은 상호 긍정적인 결과를 이루어 낼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이에 글로벌 증시를 포함한 위험자산은 큰 폭의 상승을 기록하였으며, 달러화 역시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 현상으로 약세 움직임을 나타냈다.
이에 따라 전일 유로FX는 강한 상승세를 보인 이후, 추가적으로 아시아 장에서는 전일 고점을 쉽게 갱신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금일 전일 고점인 1.23930라인 갱신 전 까지는 매도대응으로 대응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여진다. 다만 1.23775라인 지지 받으며 전일 고점갱신 시에는 추가적으로 전일에 이어 상승폭이 나오며 1.241라인까지도 상방으로 열어둘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면 좋겠다.
<오일시황>
유가는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고조되는 가운데 미중 무역전쟁이 완화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상승하였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무역 분쟁과 관계없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관계를 강조하였다. 무역전쟁 우려가 희석되면서 유가는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고 중동의 지정학적 긴장감 고조가 유가를 크게 움직이는 요소가 되었다. 새벽에 일어난 반군 지역인 동구타 두마에서 화학무기로 의심되는 공격으로 수십 명의 주민이 숨진 사건이 발생한 이후 충돌이었다. 이란과 러시아는 이번 폭격이 이스라엘의 공격이라고 주장하며 비난하였다. 현재 시리아를 중심으로 중동지역에서 주요국의 갈등이 고조되는 것에 따라 유가는 하락보다는 추가적으로 매수세가 더 유입될 것으로 보여진다.
아시아 장에서는 금일저가와 시가라인 무너지기 전까진 매수대응이 유리할 것으로 보여지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는데 금일은 당일 진폭이 아시아 장에서 다 나오면서 추가적으로 매수세를 더 열어둘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기본적으로 63.80라인 무너지기 전까지 1차 64.80과 65달러 돌파여부까지 봐야 할 것으로 보여지며, 금일 중동 관련하여 미국의 입장발표에 따라 유가는 변동성이 커질 수도 있으니 최대한 데이 트레이딩 관점에서 눌림 매수대응으로 대응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여진다.
<골드시황>
달러약세와 위험자산선호도로 인하여 골드는 약세를 보였으나 전일 종가 때에는 많이 낙폭을 대부분 만회를 하였다. 금일 아시아 장에서는 다시 한번 하락세를 나타냈지만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 그리고 안전자산 선호에 힘이 아직은 남아 있어 다시 한번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데 금일 1341라인 안착시 추가적으로 1,347라인까지 매수로 열어둘 수 있으며 금일 V자형모습을 취하고 있기에 매수 시에는 시가 또는 중심선과 같은 강한 눌림 자리에서 지지확인하고 매수 대응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여진다.
* 본 기사는 전문가의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