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코오롱그룹, 친환경 에너지 전시 체험공간 '에코 롱롱 큐브' 개관

  • 박성호 기자
  • 2018-05-10 14:38:05
  • 기업
코오롱그룹, 친환경 에너지 전시 체험공간 '에코 롱롱 큐브' 개관
코오롱그룹의 비영리재단법인 ‘꽃과 어린왕자’가 10일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 내 코오롱 원앤온리 타워에 선보인 친환경 에너지 전시체험공간 ‘에코롱롱큐브’를 방문한 학생들이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그룹
코오롱(002020)그룹의 비영리 재단법인 ‘꽃과 어린왕자’는 10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산업단지 내 코오롱 원앤온리(One&Only) 타워에 친환경 에너지 전시체험공간인 ‘에코 롱롱 큐브’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코오롱그룹 관계자는 “2009년부터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을 운영해 왔는데 전문적인 친환경 에너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상설로 마련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기위해 ‘에코 롱롱 큐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에코 롱롱 큐브’는 친환경 에너지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체험관’과 직접 만들어 보는 ‘창작랩’으로 구성돼 있다. 창작랩에서는 풍력 발전기를 만들어 보는 ‘바람에너지 에코’, 수소 자동차를 만드는 ‘수소 자동차 롱롱’, 태양전지판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데이터를 전송하고 분석해 볼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생산하기’, 식물의 에너지 생산 과정을 이해하고 코딩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스마트 가든 만들기’ 등의 자연친화적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친환경 건물인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의 특장점을 활용해 건물 내 친환경 기술을 찾아보고 친환경 에너지 집을 설계해보는 ‘코오롱 One&Only타워 투어’와 연구원들과 만나 실험실을 견학하고 강의도 듣는 ‘나도 미래 기술원 연구원’ 등 특별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박성호기자 jun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