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의 자회사 LSK바이오파마가 세계 1위와 2위 면역관문억제와 병용임상을 실시하면서, 병용요법이 주요트렌드가 되고있는 세계 항암제 시장에서의 성공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에이치엘비는 20일 LSK바이오파마가 개발하고 있는 리보세라닙이 면역관문억제제 키트루다와 병용요법 임상시험을 미국 유타대학교의 헌쯔만암센터에서 공식적으로 개시했다고 밝혔다.
김성철 LSK바이오파마 대표는 "비임상 결과를 토대로 볼 때, 이번 헌쯔만 암센터에서 실시하는 리보세라닙과 키트루다의 병용요법은 다양한암종에서 면역항암제의 반응률을 개선시킬 수 있는 의미있는 임상시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증권업계는 리보세라닙이 지난해 12월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암센터에서 옵디보와의 병용요법 임상시험을 개시한데 이어, 이번에 머크사의 키트루다와 병용요법 임상시험을 개시하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리보세라닙의 성공 가능성은 6월 열린 미국 암학회(ASCO)에서도 입증됐다.
▶ 임상완료임박... '매수세 유입 예상' 저평가 제약바이오株 TOP3 [종목확인]
한편, 최근 남북경협주 섹터 내에서 옥석가리기가 한창이다. 남북경협주에 관해서는 장기적으로는 시대적 변화의 흐름을 보고 종목별 옥석 가리기를 통한 추가 상승 가능성도 기대할 수 있겠다. 실제로 금일장은 수협 남북교류 협력 추진 소식에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인 바 있다.
▶ 남북경협주, 이제 각 합의안 따른 "실질수혜" 종목 매수시점! 모멘텀 1순위 종목은? [종목확인]
▶ 6월 막바지 증시 이끌 저평가 실적개선株 [종목확인]
관심종목
에이디칩스(054630), 피씨엘(241820), 효성오앤비(097870), 코세스(089890), 에프엔씨엔터(173940)
☞☞☞ [유튜브] 행복지수 - 2018년 1분기 실적우수기업 BEST 7 (1) B종목 심층분석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