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부 SK텔레콤에 화웨이 통신장비 쓸 것을 요구. 통신망에 대한 보호가 필요
5G에서 파생되는 4차산업혁명! 핵심 수혜주들은 벌써부터 쏟아지기 시작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 “5G핵심수혜주는 바로 이 종목” (=>바로 확인하기)
제약바이오와 경협주가 부진한 지금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던 5G 관련주!, 하지만 연속성이 있는 추세상승이 안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통신장비주들 내에서도 옥석가리기가 진행 중이다. 가장 상승 탄력이 높을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과 함께 5G 관련주들을 알아보았다.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 “5G, 4차산업혁명 시세 폭발 종목들을 공개”(=>방송 입장하기)
5G 통신장비주는 이제 시작이다.
지난 6월 15일 주파수 경매를 진행하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가 될 5G 이동통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기업들의 5G기반 산업, 서비스 혁신 및 경제적 사회적 파급효과 극대화, 글로벌 시장선점을 정책 목표로 선정했다.
이에 대해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의 ‘피터팬’ 전문가는 ‘정책수혜주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한다. 최근 수소차, 전기차 관련 2조6천억원 정책수혜가 나왔기 때문에 충분히 후속대책이 5G도 나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
통신장비 최선호주5는 어떤 종목들이? (=>방송 입장하기)
밥TV ‘피터팬’ 전문가는 오히려 유선 장비주들이 상대적으로 상승매력도가 높다며 관련주로 무선장비를 연결해주는 프론트/백홀 등 유선장비주들 위주로 관심을 가지라고 한다. 또한 10기가 인터넷, 망고도화에 따른 유선 장비단 투자 관련주도 반드시 체크하라고 한다.
일단 시장에서 관심을 받는 종목인 라이트론 역시 같은 맥락이다. 이 밖에 밥TV의 피터팬 전문가는 유비쿼스, 대한광통신을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이밖에 오이솔루션, 이노와이어리스(073490) 같은 종목들이 있는데 최근 실적이 급증하면서 주가가 바닥권인 종목이 있다며 이 종목은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서 공개할 것이라고 한다.
중국의 5G 통신장비 공룡 화웨이 사태
미의회는 최근에 산학협력과 관련해서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유는 미국의 지적재산권은 물론 미해군 해킹이슈에 중국 1위 통신장비 업체이자 글로벌 2위인 화웨이가 연루되어 있다는 의심 때문이다. 미중 무역전쟁과 함께 관련해서 미국은 화웨이에 대해 제재를 가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의 SK텔레콤에도 중국 정부는 화웨이의 통신장비를 쓸 것을 요구했다. SK하이닉스(000660)의 컨소시엄이 도시바를 인수하는 것에 대해 반독점으로 반대했던 중국이 승인하는 대신 내건 조건이었다.
이에 대해 밥TV의 피터팬 전문가는 “엄연히 국가기간망이기 때문에 화웨이 통신장비를 쓰지 않아야 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밥TV의 피터팬 전문가는 지지부진한 시장에서 5G 관련주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밥TV 무료방송을 통해 마련할 것이라며 글로벌 무역전쟁의 원인이자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5G 수혜주에 대해 미리 선취매할 기회를 잡으라고 말했다.
참가방법 : 밥TV -> 피터팬 “무료방송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방송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LG유플러스(032640), 삼본정밀전자(111870), 평화산업(090080), SK하이닉스, 이노와이어리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