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백지영 '미스터 션샤인' OST 참여, 2일 음원사이트 공개

  • 김진선 기자
  • 2018-08-30 10:13:39
  • TV·방송
백지영 '미스터 션샤인' OST 참여, 2일 음원사이트 공개

백지영이 화제의 드라마 tvN ‘미스터 션샤인’으로 2년 만에 OST에 참여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측은 드라마의 열 한번째 OST인 백지영의 ‘See You Again’이 오는 2일 오후 6시,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애절하고 감성적인 보이스로 많은 드라마들을 빛내며 OST 여왕으로 불린 백지영의 ‘미스터 션샤인’ 참여는 시청자들이 먼저 눈치를 챘다.

지난 12회 방송 초반에 고애신(김태리)과 유진초이(이병헌)가 비오는 날 다리에서 마주치는 장면에서 백지영의 ‘See You Again’이 흘러나오자 음원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고, 일부 눈치 빠른 시청자들은 백지영의 미발표 음원임을 추측하기도 했다.

‘See your eyes, See you face’로 시작되는 이 곡은 첫 멜로디부터 곡 전체의 감성이 묻어나는 곡이다. 백지영 특유의 쓸쓸하고 가슴을 울리는 짙은 보이스와 리처드 용재 오닐의 비올라 세션이 더해져, 곡이 가진 슬픈 감정을 더욱 도드라지게 한다.

특히 외롭고 공허 함 속에서 살아온 한 사람을 사랑하고 보듬어주고 싶은 마음과 서로를 위해 곁에 있어 주고 싶은 바람을 절절히 담은 이미나 작가의 가사는 극 중 이병헌과 김태리의 아련한 심정을 대변해주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적시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최근 고애신과 김희성의 파혼, 신분 차이로 인한 유진초이와 고애신 이별 예고 등이 이어지며 드라마는 절정에 달하고 있다.

한편, tvN ‘미스터 션샤인’은 매주 토, 일 밤 9시 방송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