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Y24 온(ON),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 요금제 이용객을 대상으로 왓챠플레이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Y24 온 요금제는 만 24세 이하 고객, Y수능 요금제는 1999~2001년생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요금제로 데이터·콘텐츠 혜택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월정액에 따라 미디어팩, 올레 tv 모바일 프라임무비팩을 50%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 이제는 왓챠플레이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맞아, 1999~2001년생 수험생들에게 6개월 동안 할인된 가격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요금제 프로모션이다. 월 6만9,000원에 제공하는 ‘Y24 ON 비디오’ 요금제를 6개월간 Y수능을 통해 할인 받을 수 있다. 선택약정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까지 적용하면 월 2만5,750원에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왓챠플레이는 4억 3,000만 개에 달하는 별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문형비디오(VOD) 스트리밍서비스다. 디즈니·소니픽쳐스·HBO·CJ ENM·MBC·JTBC 등 국내외 주요 콘텐츠 공급사와 함께 5만 편에 달하는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Y24 온, Y수능 요금제 고객은 영화·드라마는 물론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예능까지 왓챠플레이의 폭넓은 콘텐츠를 3개월 간 월정액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왓챠플레이 월정액은 7,900원으로 총 2만3,700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다. 무료 이용권은 내년 3월 31일까지 요금제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포함,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
KT는 또 수능시험을 치른 멤버십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수험생 선호 혜택들로 구성된 ‘수능끝! 이제 꾸미고 놀아보자!’ 이벤트에서는 뷰티, 다이어트 등 ‘외모관리 혜택’과 전시, 테마파크, 여행 등 ‘즐길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KT멤버십을 보유한 수험생은 연예인 담당 유명 아티스트들의 ‘준오헤어 뷰티클래스(청담 준오아카데미)‘ 초청, 화장품 브랜드 ‘미샤’ 15% 할인, 운동어플 ‘TLX PASS’ 15% 할인, 키스해링(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전시 초청, 에버랜드 4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