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 국면 해소 호재로 판단해야..
☞ "실적은 배신하지 않는다" 연말 관심 종목 TOP 3 (클릭)
현대차(005380)증권은 30일 미중 무역분쟁과 금리 인상의 불확실성이 완화되는 국면이라며 낙폭 과대 업종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때라고 진단했다. 김중원 연구원은 "10월 주식 시장 조정의 원인이 됐던 금리와 무역분쟁 관련 불확실성이 점차 해소되고 있다"며 "연말까지는 글로벌 증시의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기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종목 대거 급등, 15% 급등기대 빠르게 올라탈 종목 (클릭)
김 연구원은 "현재는 적정가치 대비 주가가 크게 하락한 낙폭 과대 업종에 관심이 필요하다"며 "최근 시가총액 기준으로 IT하드웨어, 기계, 화장품 등의 낙폭이 과도해 불확실성 해소 기간에 투자 매력이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무역분쟁의 경우 미중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간 가이던스를 도출하거나 내년 1월 예정된 2천억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25% 관세 부과가 유예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금요일, 15%급등 기대 빠르게 올라탈 종목 (클릭)
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이 기준금리 3%로 마무리되겠지만 내년 금리 인상의 보폭은 다소 넓어질 가능성이 있어 유연하게 열어 둘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재선 KTB투자증권 연구원도 "미중 무역분쟁 관련 추가 관세 이슈가 부각되지 않는 이상, 해당 이슈가 시장에 추가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은 낮다"며 "오히려 시장은 G20 정상회담에서 미중 양국간의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 될 시 불확실성 해소 측면에서 호재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 "실적은 배신하지 않는다" 연말 관심 종목 TOP 3 (클릭)
관심종목
엠아이텍(179290), 남화산업(111710), 현대차, 셀트리온(068270), 데이타솔루션(263800)
☞ 차기 셀트리온 ‘이 종목’ 주목! 급등 예상 바이오株 (확인)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