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크루셜텍, 마이크로키패드 모듈 개발

리모컨 최적화 반도체기술 기반
국내외 통신사 등 진출확대 기대

  • 김연하 기자
  • 2019-05-16 14:48:40
  • 기업
크루셜텍, 마이크로키패드 모듈 개발

생체인식 및 인풋솔루션 전문기업 크루셜텍(114120)은 IPTV, 케이블TV 리모콘에 최적화된 반도체 기술기반 마이크로키패드 모듈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루셜텍은 이번 개발 및 출시를 통해 모바일중심 사업영역에서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마이크로키패드는 기존 리모컨에서 구현할 수 없는 빠르고 섬세한 조작이 가능하다. 최적의 알고리즘과 드라이브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간편한 조작으로 프리무빙과 스크롤, 클릭 기능 등을 구현할 수 있으며, 초소형 최적설계를 바탕으로 저가격인 리모컨에 탑재할 수 있도록 원가를 절감시켰다는 설명이다. 특히 일체형 모듈로 제작해 외부충격이 많이 가해지는 리모컨에 적합한 견고한 구조를 가졌다. 다소 사용성이 떨어지는 현재 버튼 방식의 리모컨이 아니어서, 시청자로 하여금 TV 콘텐츠 검색 및 활용을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안건준 크루셜텍 대표는 “크루셜텍의 마이크로 키패드는 국내 메이저 통신사로부터 사용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았다”며 “본 글로벌 (Born Global) 기업으로서 지문인식 트랙패드 등 다양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마이크로키패드의 국내시장 선점을 통해 세계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현재 개발중인 다양한 반도체 모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루셜텍은 지난 2년간 사드 사태로 인해 회사 매출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던 중국 화웨이 오포, 비보, 샤오미 등 매출이 급감하면서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올해 초부터 국내 글로벌 최대 스마트폰제조사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하면서 다시 성장의 모멘텀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