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삼화, 모기기피 기능성 페인트 출시

  • 김연하 기자
  • 2019-06-13 09:15:08
  • 기업
삼화, 모기기피 기능성 페인트 출시

삼화페인트(000390)공업이 모기기피 기능성 페인트 ‘인플러스 모스키퍼’ 외 1종을 개발, 출시했다.

인플러스 모스키퍼는 건축용 수성 도료로 휘발성유기화합물 함량을 최소화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조색이 가능해, 일반 건물 복도, 현관, 베란다 등 장소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국화과 여러해살이풀인 제충국(除蟲菊)의 천연 모기기피 성분을 인공합성한 원료를 사용하여 모기 차단 효과는 높이면서 인체에 주는 영향은 최소화했다.

방부나 뒤틀림 방지 효과가 뛰어난 목재 스테인의 베스트셀러 ‘월드스테인마스터’에도 모기기피 기능을 추가해 목재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모기도 차단하도록 했다. 이 제품은 전원주택이나 펜션 등 목재로 지어진 건물 외부용으로 적합하며 기존 월드스테인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리뉴얼된 ‘월드스테인 마스터’는 다음달 중으로, ‘인플러스 모스키퍼’는 하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인플러스 모스키퍼’와 ‘월드스테인 마스터’는 도료의 기능을 단순히 미관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 편의에 맞춰 개발한 결과 중 하나”라며 “재난방지도료, 차열도료 등과 같이 앞선 기술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우수한 고기능성 제품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