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에어부산, 日 노선 부진 만회…부산-타이베이 증편

에어부산, 日 노선 부진 만회…부산-타이베이 증편
주 7회→ 주1 0회로 늘려 운항
선전·청두·닝보 노선도 운영

  • 구경우 기자
  • 2019-08-14 11:28:10
  • 기업
에어부산이 오는 9월 20일부터 부산-타이베이 노선 주간 항공편을 기존 주 7회에서 주 10회로 늘려 운항하기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현재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매일 2회(주 14회) 운항하고 있다.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수·금·일요일에 주간 항공편을 추가 투입해 주 17회 운항한다. 이번 임시 증편에는 195석 규모의 A321-200 기종의 항공기가 투입되며 총 1,170석의 좌석이 추가 공급된다.

에어부산의 이번 타이베이 노선 증편 운항은 최근 일본 노선 감축에 따른 탄력적 노선 운영의 일환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증편을 통해 대만 관광객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9, 10월 부산-타이베이 노선은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80% 중반대의 탑승률을 기록하며 인기 노선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올해 안에 인천 출발 노선에도 취항할 예정으로 노선 다변화를 통해 수익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5월 배분 받은 중국 노선 운수권을 활용해 △인천-선전(주 6회) △인천-청두(주 3회) △인천-닝보(주 3회) 노선 뿐 아니라 인천발 동남아 노선 등 신규 노선 개설을 통해 수도권 손님들의 편의를 더욱 증대시킬 계획이다.
/구경우기자 bluesquare@sedaily.com
에어부산, 日 노선 부진 만회…부산-타이베이 증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