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시황

콤텍시스템, 펜타시큐리티와 클라우드 DB암호화 총판 계약

  • 박호현 기자
  • 2019-09-16 09:58:43
  • 시황
아이티센(124500)그룹의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콤텍시스템(031820)이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콤텍시스템은 정보보안 전문 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과 DB암호화 솔루션(D‘Amo) 단독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종균 콤텍시스템 대표는 “산업별 전방위적 클라우드 수요 확산과 이에 따른 데이터 보안 기술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에 국내 1위의 DB암호화 솔루션을 보유한 펜타시큐리티시스템과 단독 총판 계약을 체결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DBMS, DB모니터링 솔루션(SpaceMon) 총판 사업에 이어 DB암호화 솔루션(D’Amo) 총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DB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콤텍시스템은 국내 DB시장의 변화 추이에 따라 DB솔루션 라인업을 정비하고 총판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데이터를 활용한 AI 사업화 모델 개발 등 변화하는 DB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 중이다.

콤텍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 중인 클라우드 부문 신규 사업에 집중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IBM 등 글로벌 벤더의 공급망을 확대하고 뉴타닉스와 총판계약을 체결하는 등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Open DB 성능관리 솔루션 등 가용 솔루션군을 확대해 공공ㆍ금융ㆍ기업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