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영화 ‘정직한 후보’ 극과 극 라이벌 후보 조수향· 조한철 ‘시선 집중’

  • 정다훈 기자
  • 2020-02-11 11:02:13
  • 영화
기발하고 코믹한 설정과 빈틈없는 위트, 완성도 높은 연출로 올 상반기 블록버스터급 웃음 폭격을 예고하는 영화 ‘정직한 후보’의 배우 조수향, 조한철이 강한 존재감과 특유의 캐릭터 소화력으로 이야기에 크고 작은 위기와 재미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 분)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라미란, 김무열, 윤경호 등 주연 배우들이 안정적인 호흡으로 탁월한 연기 앙상블을 선사하는 가운데, 조수향과 조한철은 라미란과 경쟁 구도를 형성하는 다른 두 국회의원 후보로 분해 극의 갈등과 긴장감은 물론 재미를 더한다.
영화 ‘정직한 후보’ 극과 극 라이벌 후보 조수향· 조한철  ‘시선 집중’

영화 ‘정직한 후보’ 극과 극 라이벌 후보 조수향· 조한철  ‘시선 집중’

먼저, 조수향은 젊고 열정적인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 ‘신지선’ 역을 맡아 지금껏 선보인 적 없는 색다른 연기 변신을 꾀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난해 KBS 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에서 베일에 싸인 무사집단 ‘무월단’의 행동대장 ‘김쑥’으로 열연, 화려한 액션과 눈시울을 붉히는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한 바 있다. 인물의 세밀하고 복잡한 감정선을 오롯이 눈빛과 표정만으로 전달, 밀도 있는 연기력으로 극의 흡인력을 배가시키는 것이 바로 조수향이 가진 힘. 이번 ‘정직한 후보’에서 만만치 않은 상대인 3선의원 주상숙과의 대립에도 흔들림 없이 당당한 태도로 맞서는 뚝심 있고 당찬 ‘신지선’ 캐릭터를 그려낼 조수향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어 조한철은 주상숙의 라이벌 국회의원 ‘남용성’ 역으로 분해 그간 쌓아온 연기 내공을 여실히 발휘, 특별출연임에도 압도적인 존재감과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다. ‘정직한 후보’ 속 적재적소에 등장해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영화의 웃음 한 축을 담당할 예정.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쉼 없이 누비며 깊이 있는 연기력을 증명해온 그는 특히 전작 ‘백두산’에서 하정우에게 작전 참가 명령을 전달하는 대령 역을 맡아 짧은 등장임에도 관객들의 뇌리에 박히는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흥행작 속에는 조한철이 있다’는 수식답게, ‘정직한 후보’ 특별출연으로 또 한 번의 흥행작 탄생을 기대케 한다.

조수향, 조한철은 지난해 개봉한 영화 ‘배심원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환상적인 케미스트리를 선보인 바 있어 이번 작품 역시 두 사람이 펼칠 활약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시사회 이후 국내외 언론과 평단과 관객의 호평 세례를 얻으며 2020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영화 ‘정직한 후보’는 2월 12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