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농민도 돕고 어려운 이웃도 돕고"…조원태 한진 회장, 수박 500통 기부

노인복지시설, 아동센터 등 전달

함안 농민 돕기 위해 사비로 구입

조원태(오른쪽) 한진그룹 회장이 배국원 호선실버센터 원장에게 수박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진그룹




조원태 한진(002320)그룹 회장이 강서구 노인과 장애인, 어린이에게 수박 500여통을 기부했다.

한진그룹은 3일 조원태 회장이 호선실버센터를 비롯한 노인복지시설, 장애인 시설, 보육원 및 지역아동센터 등 서울시 강서구 관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에 함안수박 500여통을 사비로 구매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가라앉고 있지만, 노인과 장애인 및 어린이들의 바깥 나들이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답답하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조원태 회장이 제철 과일인 수박을 구매해 전달했다”고 말했다.

특히 조 회장이 함안 수박을 기부 물품으로 선택한 것은 다름 아닌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현재 함안 지역의 경제는 심각히 위축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함안수박축제가 취소됐으며, 소비도 예년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한진그룹의 계열사인 ㈜한진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함안수박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기획과 콘텐츠 개발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조원태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우한 교민 수송을 위한 전세기에 직접 탑승해 승무원들을 격려하는 등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조원태 회장은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코로나 극복 캠페인’에서 강원도 횡성군 청일초등학교 학생들이 응원릴레이를 요청하자, 코로나19와 싸우는 모든 분들을 위한 격려메시지를 손에 든 사진으로 화답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에서 진행한 최근 3개월 동안의 30대 기업집단 동일인들의 코로나19 대응 관심도 분석 결과, 조원태 회장은 4위에 선정돼 코로나19 대응에 가장 적극적인 총수 중 한 명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박시진기자 see1205@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한진칼, # 대한항공
주요 뉴스
2020.07.07 06:20:5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