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기업들이 가을 대목 잡기에 나섰다. 이사, 결혼 수요를 겨냥한 제품 중심으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추석 선물로 인테리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공략하려는 프로모션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집안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들을 겨냥한 이벤트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부탁해 홈Z’ 프로모션을 11월까지 진행한다.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보다 쾌적하고 친환경적 주거 공간을 위한 고단열 성능의 창호, 식물성 수지를 표면에 적용한 바닥재와 벽지 등이 프로모션에 포함됐다. 먼저 전국의 LG Z:IN 인테리어점에서 LG Z:IN 창호와 벽지, 바닥재, 도어 3개 품목 중 2종 이상의 제품을 총 1,500만원 이상(창호 포함) 구매한 고객에게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1,8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LG전자 디오스 와인셀러를, 2,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프라엘 토탈 리프트업 케어 등 고급 사은품을 제공한다. 식물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지를 표면에 적용한 시트 바닥재 ‘지아 자연애’와 트렌디한 디자인을 완성시켜주는 디자인 벽지 ‘테라피’ 혹은 ‘베스띠’ 제품 시공 고객 대상으로 비스카 멀티포트를 증정하는 ‘벽지+바닥 실속 패키지’도 선보인다.
한샘 역시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가을 맞이 이벤트 ‘가을에 임하는 자세’를 이달까지 이어간다. 가을 분위기에 알맞는 인테리어 소품부터 추석 선물과 방콕 생활에 어울리는 제품 중심으로 약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리바트는 결혼 성수기인 9월을 맞이해 ‘언택트 웨딩페어’를 진행, 공간별 맞춤 가구를 추천하고 약 50% 할인 혜택을 이달 말까지 제공한다. 구입 고객 대상 중복 할인 쿠폰과 멤버십 포인트도 증정하며, 매장 방문 시에만 증정하는 사은품을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가을은 결혼 시즌과 이사철이 겹쳐 전통적인 인테리어 성수기”라며 “코로나19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더 증가해 관련 마케팅 경쟁도 치열하다”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shle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