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끌면서 필라테스나, 요가 등이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홈트레이닝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이에 따른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앱코 라이프가 층간소음, 부상방지 등을 위한 요가매트를 선보이며 홈트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출시된 앱코 라이프의 요가매트는 NYM183, TYM183의 총 2종류로 초심자와 숙련자를 위한 요가매트를 선보인다. 앱코 라이프의 요가매트는 층간소음 방지를 돕고 매트 꺼짐 현상도 적은 것이 특징으로, 충격과 흡수가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활동 시 편안함을 제공한 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NYM183모델은 초심자나 숙련자 모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NBR 소재를 사용했다. NBR 소재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은 소재로, 환경호르몬에 대한 걱정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특유의 쿠션감으로 부상을 방지하고 생활 방수 기능으로 땀이나 물 등의 오염으로부터 관리가 용이해 위생적인 요가매트 사용이 가능하다.
TYM183모델은 평소 요가와 매트리스 운동을 즐겨하는 운동인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TPE 소재로 복원력과 충격 흡수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촘촘한 밀도와 우수한 밀착력으로 미끄러짐이 거의 없다. 해당제품 역시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관에서 인정받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사용자들이 위생적이고 안전성 높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앱코 라이프의 요가매트는 집이나 야외에서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도록 2종류의 스트랩을 함께 제공해 취향에 따른 스트랩 선택이 가능하다.
앱코 라이프 관계자는 “앱코 라이프의 요가매트는 요가를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이나 색상 등 사용자를 고려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앱코 라이프의 요가매트와 함께 즐거운 홈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앱코 라이프의 요가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