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가성비에 영양까지 챙기는 편의점 도시락은?

식약처와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캠페인





편의점 업계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손잡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는 '편의점 꿀조합 식단 알리기' 캠페인을 펼친다.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편의점 상품을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소개되는 식단은 성인과 청소년에게 각각 필요한 일일 권장 섭취량 및 한끼 섭취 권장량이 고려된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식, 분식, 양식 등으로 다채롭게 마련했다.

편의점 CU는 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사를 권장하기 위해 열량과 나트륨을 낮춘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이 상품들은 이달 CU에서 운영하고 있는 30여 종의 도시락 중 1~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같은 기간 매출도 전월 대비 33.6%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최근 나트륨과 열량, 단백질 등 영양 밸런스를 고루 갖춘 한끼 식단 도시락 2종을 추가 출시했다. 건강 도시락 콘셉트에 맞춰 칼로리 600~800kcal, 나트륨 650mg 이하로 구성했다. CU는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올해 말까지 운영하고 있는 모든 도시락으로 영양전면표시제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GS25와 세븐일레븐은 식약처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을 통해 편의점에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실천 식단을 안내하고 있다. 편의점 실천 식단은 학교급식의 영양관리 기준에 따라 중·고등학생용과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2020년)에 맞춰 성인용으로 제안됐으며, 든든한 한식, 담백한 분식, 간편한 양식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다양한 상품 조합으로 구성되었다. GS25는 현재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샐러드 등 간편식)에서 저칼로리)치킨스테이크도시락, 잇마이보틀(닭가슴살) 샐러드 등 20여 종의 칼로리, 나트륨을 저감해 만든 상품들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도 '한끼연구소' 브랜드 중심으로 건강 간편식을 확대하고 있다. 한끼연구소두부한상, 간장불고기도시락, 숯불닭갈비덮밥 등 성인 및 청소년을 위한 추천메뉴 7종도 개발했다. 해당 상품들은 5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으며,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접근하기 쉽도록 가성비를 갖췄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품질관리팀장은 “식약처와 함께 건강하게 즐기는 편의점 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고객님들께서 세븐일레븐의 도시락을 집밥처럼 믿고 드실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한끼를 꾸준히 만들고 품질관리도 철저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