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넥스트사이언스(003580)가 화재 진압과 인명구조의 최일선에 서있는 소방관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친환경 수직정원 ‘퓨어그린(FUREGREEN)’을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스트사이언스 김종원 대표는 인천서부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서 내 휴식공간과 민원실에 자사 그린월(Green Wall) 제품인 ‘퓨어그린’을 설치하고 소방대원들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감사 인사를 표했다.
‘퓨어그린’은 플랜테리어(Planterior,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의 일종으로 싱그러운 녹색의 시각적 효과와 함께 천연 공기청정 기능까지 갖춰져 있어, 코로나 블루, 환경 오염 등에 의해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더해준다. ‘퓨어그린’에 적용하고 있는 식물들은 포름알데히드(Formaldehyde) 제거/음이온 발생, 일산화탄소 제거에 탁월한 기능을 가진 식물들로, 농진청/NASA(미항공우주국) 등에서 공기 정화 및 유해 물질 저감 기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넥스트사이언스 관계자는 “소방대원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고 다소 무거운 분위기의 민원실을 쾌적한 공간으로 개선하기 위해 두 곳에 ‘퓨어그린’을 지원했다”며 “열악한 환경에서 늘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힘쓰시는 소방대원 분들에게 조그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스피 상장사 넥스트사이언스가 신사업으로 도입한 수직정원 사업은 최근 ‘코로나블루’ 여파로 활황을 맞고 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현재 관공서, 금융권을 비롯 각종 상업시설, 병원 등으로 ’퓨어그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